교육과정 편성은 학과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.
전공과목은 학년구분에 상관없이 수강할 수 있습니다.
AI소프트웨어공학과
학년 | 2025-1학기 | 2025-2학기 | 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교과목명 | 학점 | 교과목개요 | 교과목명 | 학점 | 교과목개요 | |
1 | 컴퓨터입문 | 3.0 | 이산수학 | 3.0 | ||
프로그래밍언어기초(C언어) | 3.0 | 인간과컴퓨터상호작용(HCI) | 3.0 | |||
웹표준(HTML5) | 3.0 | 프로그래밍언어응용(C++언어) | 3.0 | |||
소프트웨어코딩의기초 | 3.0 | 드론시스템개론 | 3.0 | |||
창의적공학설계 | 3.0 | 대화형인공지능의이해와활용 | 3.0 | |||
2 | 운영체제 | 3.0 | 자료구조와알고리즘 | 3.0 | ||
데이터베이스 | 3.0 | 컴퓨터구조 | 3.0 | |||
객체지향프로그래밍(JAVA) | 3.0 | 사물인터넷기술 | 3.0 | |||
파이썬프로그래밍 | 3.0 | 파이썬데이터분석 | 3.0 | |||
빅데이터의이해와활용 | 3.0 | 웹서버프로그래밍 | 3.0 | |||
인공지능수학 | 3.0 | 정보보안관리및법규 | 3.0 | |||
3 | 인공지능 | 3.0 | 모바일프로그래밍 | 3.0 | ||
게임엔진(Unity) | 3.0 | 디지털영상처리(Open CV) | 3.0 | |||
.NET프로그래밍(C#언어) | 3.0 | .NET윈도우프로그래밍 | 3.0 | |||
메타버스의이해와응용 | 3.0 | 임베디드시스템(아두이노) | 3.0 | |||
모바일크로스플랫폼 | 3.0 | 메타버스기획과제작 | 3.0 | |||
4 | 소프트웨어공학 | 3.0 | 빅데이터프로세싱 | 3.0 | ||
클라우드컴퓨팅 | 3.0 | IT융합기술 | 3.0 | |||
컴퓨터그래픽스(OpenGL) | 3.0 | 딥러닝(TensorFlow) | 3.0 | |||
머신러닝 | 3.0 | 자연어처리 | 3.0 |